브래의 슬기로운 코딩 생활
모바일 게임 실무 5주차 정리 (RaycastHit, NavMeshAgent) 본문
spawnPoint = gameObject.transform.GetChild(0).gameObject //자식 객체를 스폰포인트 변수로 지정
IEnumerator Shoot() //코루틴 선언,정의
{
Rigidbody rb = spawnPoint.GetComponent<Rigidbody>(); // 스폰포인트의 Rigidbody를 rb 변수에 저장rb.AddForce(spawnPoint.transforn.forward*30f); // 스폰포인트를 앞으로 30만큼의 힘을 가함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f); // 1초 기다린후 코루틴 종료}
void Update(){StartCoroutine("Shoot"); // Shoot 코루틴 시작}
GameObject bullet2 = Instantiate(Resources.Load(“bullet", typeof(GameObject))) as GameObject; // bullet 객체를 복제해서 bullet2로 만듦
Rigidbody rb = bullet2.GetComponent<Rigidbody>();
bullet2.transform.rotation = bullet.transform.rotation;
bullet2.transform.position = bullet.transform.position;
rb.AddForce(bullet2.transform.forward * 500f);
Destroy(bullet2, 1); // 1초 후 bullet2 파괴
'2-2 > 모바일 게임 실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게임 실무 기말고사 정리 (3) | 2023.12.06 |
---|---|
모바일 게임 실무 중간고사 정리 (0) | 2023.10.21 |
모바일 게임 실무 4주차 정리 (FPS) (0) | 2023.09.29 |
모바일 게임 실무 3주차 정리 (NavMesh) (0) | 2023.09.21 |
모바일 게임 실무 2주차 정리 (VR) (0) | 2023.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