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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실무 2주차 정리 (VR) 본문
오늘은 유니티를 활용해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것을 배웠다.
대략 중요한 소스만 포스팅 하겠다.
가상현실에서 마우스를 이용하여 360도 시야를 볼 수 있고
화면의 중앙(에임)이 특정 물체에 겹치면
카메라가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앱이다.
Player의 위치는 Camera.main.transform.parent.position
- 플레이어는 메인 카메라의 부모 / 즉 카메라가 곧 플레이어
(특정 물체에 부착하는 소스)
public void OnPointerEnter() - 카메라 에임이 자신을 가리키면
public void OnPointerExit() - 카메라 에임이 자신을 벗어나면
GetComponent<Renderer>().material = ?
- 자신의 material(색상)을 ?로 설정한다.
public Transform ball1;//두 번째 장소(ball1) 선언
public void OnPointerEnter() // 카메라 에임이 자신을 가리키면
{
StartCoroutine(FadeCamera(ball1)); // ball1을 매개변수로 하는 FadeCamera 코루틴을 실행한다.
}
IEnumerator FadeCamera(Transform ball1) // FadeCamera 코루틴 선언
{
Camera.main.transform.parent.position = ball1.position; //player가 ball1의 위치로 이동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0.0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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