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브래의 슬기로운 코딩 생활

모바일 게임 실무 2주차 정리 (VR) 본문

2-2/모바일 게임 실무

모바일 게임 실무 2주차 정리 (VR)

김브래 2023. 9. 14. 23:07

오늘은 유니티를 활용해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것을 배웠다.

대략 중요한 소스만 포스팅 하겠다.

 

가상현실에서 마우스를 이용하여 360도 시야를 볼 수 있고

화면의 중앙(에임)이 특정 물체에 겹치면

카메라가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앱이다.

Player의 위치는 Camera.main.transform.parent.position 

- 플레이어는 메인 카메라의 부모 / 즉 카메라가 곧 플레이어

 

(특정 물체에 부착하는 소스)

public void OnPointerEnter() - 카메라 에임이 자신을 가리키면

public void OnPointerExit() - 카메라 에임이 자신을 벗어나면

 

GetComponent<Renderer>().material = ?

- 자신의 material(색상)을 ?로 설정한다.

 

public Transform  ball1;//두 번째 장소(ball1) 선언

    public void OnPointerEnter() // 카메라 에임이 자신을 가리키면

    {

        StartCoroutine(FadeCamera(ball1)); // ball1을 매개변수로 하는 FadeCamera 코루틴을 실행한다.

    }

    IEnumerator FadeCamera(Transform ball1) // FadeCamera 코루틴 선언

    {   

        Camera.main.transform.parent.position = ball1.position; //player ball1의 위치로 이동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0.0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