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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실무 3주차 정리 (NavMesh)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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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Mesh(네브메쉬)
-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네비게이션 시스템
- 플레이어를 따라와 공격하는 AI에 사용
- 가는 경로를 찾을 수 있는 데이터 구조를 Bake 해서 지정
using UnityEngine.AI; 필수
NavMeshAgent
목표를 향해 움직이는 물체에 지정해서 사용
설정에 따라 쫓아가면서 장애물 회피, 점프, 서로를 피하기 등을 설정
타겟 대상의 위치설정, 위치 설정시 바로 추적 시작
=>NavMeshAgent.destination = 캡슐.position;
Agent Radius - 객체의 접근막의 반지름의 길이(값만큼 외각 여백 결정)
Agent Height - 허용할 최대 높이(최대 등산각도,계단 높이에 영향을 줌)
MaxSlope - 허용할 최대 경사
Step height - 올라갈 수 있는 계단높이
private Transform targetTr; //목표지점
private NavMeshAgent nma; //자율주행자동차
void Start()
{ //최종목적지
targetTr = GameObject.Find("Cylinder").GetComponent<Transform>();
nma = GetComponent<NavMeshAgent>();//자율주행 장착
}
void Update()
{
nma.destination = targetTr.position;//목표지점을 향해 출발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col) // 객체가 누군가(col)과 충돌하면
{
}
new Vector3(x, y, z); // 새로운 위치 좌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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