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의 슬기로운 코딩 생활
모바일 게임 실무 1주차 정리 (코루틴) 본문
코루틴(coroutine)이란?
- Update()문은 기기의 CPU성능에 영향을 받으나 코루틴은 안 받음
- 코루틴이 10~20배 빠름
- 코루틴은 해당 함수를 끝까지 실행하지 않고, yield가 나오는 부분에서 일단 멈추고,
제어권이 돌아오면 남은 작업을 실행하는 방법
코루틴의 사용
(정의)
IEnumerator
(복귀)
yield return
(호출)
StartCoroutine(“코루틴함수이름“)
(중지)
StopCoroutine(“코루틴함수이름“)
'2-2 > 모바일 게임 실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게임 실무 중간고사 정리 (0) | 2023.10.21 |
---|---|
모바일 게임 실무 5주차 정리 (RaycastHit, NavMeshAgent) (0) | 2023.10.06 |
모바일 게임 실무 4주차 정리 (FPS) (0) | 2023.09.29 |
모바일 게임 실무 3주차 정리 (NavMesh) (0) | 2023.09.21 |
모바일 게임 실무 2주차 정리 (VR) (0) | 2023.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