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의 슬기로운 코딩 생활
모바일 게임 개발 12주차 정리 본문
오늘 만든 게임이다.
간단하게 떨어지는 물체를 바구니에 담는 게임 이다.
Tag를 사용해 아이템 종류 판별하기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if (other.gameObject.tag == "Apple")
{
}
else
{
}
Destroy(other.gameObject);
}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카메라부터 마우스를 클릭한 지점까지 빛을 쏨-빛의 이름은 ray
RaycastHit hit; //hit은 빛에 충돌하는 물체의 이름
if(Physics.Raycast(ray, out hit, Mathf.Infinity)) //빛을 받은 객체가 있다면
print(hit.name);//빛을 맞은 물체의 이름
if(Physics.Raycast(ray, out hit, Mathf.Infinity)) // 빛을 받은 객체가 있는지
Debug.DrawLine(ray.origin, hit.point, Color.red, 10.0f);//선을 그림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3차원 공간에서 어느 한 점(시작점)에서 Ray 를 마우스를 클릭한 방향으로 쏴 Ray와 충돌되는 객체를 구함
float x = Mathf.RoundToInt(hit.point.x);
float z = Mathf.RoundToInt(hit.point.z); // 반올림 하여 정수형으로 반환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0.0f, z); // 객체를 y는 0의 값으로 고정하고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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