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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개발 10주차 정리 본문
오늘은 고양이가 떨어지는 화살표를 피해야하는 간단한 게임을 만들었다.
사용된 개념
int px = Random.Range(-3, 4);
:-3~3의 값 중 임의의 값이 px에 저장
public GameObject arrowPrefab;//화살표에 연결
//arrowPrefab이 복제됨
void Update(){
GameObject go = Instantiate(arrowPrefab) as GameObject
}
void Update() {
GameObject go = Instantiate(arrowPrefab) as GameObject;
int px = Random.Range(-3, 4);
go.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px, 7, 0);
}
Time.deltaTime
프레임을 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
GameObject.Find(); / Destroy(gameObject);
director.GetComponent<GameDirector>().DecreaseHp();
GameDirector 소스코드 안에 있는 DecreaseHp함수 호출
Vector2 p1 = transform.position; //사과의 중심좌표
Vector2 p2 = this.player.transform.position; // 고양이의 중심좌표
Vector2 dir = p1 - p2;
float d = dir.magnitude;// magnitude: dir (p1과 p2의 위치차이)의 거리를 피타고라스 정리에 의해 계산하는 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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