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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개발 12주차 정리 본문

2-1/모바일 게임 개발

모바일 게임 개발 12주차 정리

김브래 2023. 5. 24. 19:09

오늘 만든 게임이다.

간단하게 떨어지는 물체를 바구니에 담는 게임 이다.

 

Tag를 사용해 아이템 종류 판별하기

바구니에 받은 것이 무엇인지 판별하기 위해 tag사용
아이템이 충돌했을 때 호출되는 OnTriggerEnter 메서드
충돌 상대의 태그가 Apple이면 Tag => Apple, Bomb이면 Tag => Bomb가 됨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if (other.gameObject.tag == "Apple")

        {        

        }

        else

        {       

        }

        Destroy(other.gameObject);

    }

 

X좌표와 Z좌표에 각 -1, 0, 1 값을 무작위로 대입
무작위 값을 대입하는 데는 Random 클래스 의 Range 메서드를 사용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카메라부터 마우스를 클릭한 지점까지 빛을 쏨-빛의 이름은 ray

 

RaycastHit hit; //hit은 빛에 충돌하는 물체의 이름

if(Physics.Raycast(ray, out hit, Mathf.Infinity)) //빛을 받은 객체가 있다면

        print(hit.name);//빛을 맞은 물체의 이름

 

if(Physics.Raycast(ray, out hit, Mathf.Infinity)) // 빛을 받은 객체가 있는지

 

Debug.DrawLine(ray.origin, hit.point, Color.red, 10.0f);//선을 그림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3차원 공간에서 어느 한 점(시작점)에서 Ray 를 마우스를 클릭한 방향으로 쏴 Ray와 충돌되는 객체를 구함

 

float x = Mathf.RoundToInt(hit.point.x);

float z = Mathf.RoundToInt(hit.point.z); // 반올림 하여 정수형으로 반환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0.0f, z); // 객체를 y는 0의 값으로 고정하고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