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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래의 슬기로운 코딩 생활

모바일 게임 개발 9주차 정리 본문

2-1/모바일 게임 개발

모바일 게임 개발 9주차 정리

김브래 2023. 5. 3. 18:44

오늘은 구름위를 점프하는 고양이 게임을 만들었다.

 

그리고 저번주에 본 중간고사 점수가 나왔는데,

35점 만점에 32점 맞았다.

 

이번 시험문제가 쉽긴했는데 평균이 30점이라고 해서 놀랐다.

다들 열심히 하는 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화면을 터지하면 토끼가 점프를 하고 구름을 밟고 올라가서 위에 있는 깃발에 닿으면 게임이 종료되는 그런 게임이다.

여기서 쓰인 소스들은 다음을 응용한 것이다.

 

Addforce()

- rigidbody에 기반한 힘

- =가속도=속도의 변화량이기 때문에 속도라기보다는 속도 변화에 대한 값

 

Rigidbody.velocity: Rigidbody의 속도벡터

Rigidbody.Addforce(방향 * )=> 가속도()을 지정할 수 있는 속성

 

Rigidbody.velocity: 움직이는 객체의 속도를 알아낼 수 있는 속성(벡터)

Rigidbody.Addforce(방향 * )=> 가속도()을 지정할 수 있는 속성

float threshold = 0.2f;

if (Input.acceleration.x > this.threshold) key = 1;

if (Input.acceleration.x < -this.threshold) key = -1;

 

Input.acceleration.x: 스마트폰의 자이로센서에 의한 기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