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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프로그래밍 9주차 정리 본문
오늘은 오브젝트의 로테이션을 변경하는 예제들을 실습했다.
Input.GetAxis("Horizontal"): 사용자가 양 옆 화살표 버튼을 눌렀나 / 오른쪽 = 1, 왼쪽 = -1
transform.localEulerAngles(new Vector3(x, y, z)): x, y, z 축으로 얼마만큼 회전 시킬지 나타냄
Z축 로테이션: 값이 커지면 오른쪽으로 회전
X축 로테이션: 값이 커지면 뒤로 회전
Y축 로테이션: 값이 커지면 오른쪽으로 회전
Input.GetKeyDown(KeyCode ?) = 키보드의 ?가 눌렸는가?
Getcomponent<Rigidbody>().AddForce(방향); = Rigidbody가 지정 방향으로 힘이 가해짐
ex) Getcomponent().AddForce(Vector3.up); = Rigidbody가 윗방향으로 힘이 가해짐
Getcomponent().AddForce(Vector3.right); = Rigidbody가 오른쪽 방향으로 힘이 가해짐
- Getcomponent().AddForce(Vector3.right * ?); = Rigidbody가 오른쪽 방향으로 ?만큼의 힘이 가해짐
up, down, left(-right), right, forward, -forward
Input.GetMouseButton(1) = 오른쪽 마우스 클릭
Input.GetMouseButton(0) = 왼쪽 마우스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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