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브래의 슬기로운 코딩 생활

C#프로그래밍 8주차 중간고사 정리 본문

1-2/C#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밍 8주차 중간고사 정리

김브래 2022. 10. 23. 17:54

오늘은 C# 프로그래밍 중간고사를 정리해 주신 ppt의 예제를 다시 풀어보고

따로 정리한 내용도 포스팅하려고 한다.

에러가 나는 이유: 실수형 변수는 뒤에 f를 꼭 붙여주어야 한다.

가: 23.1f

나: "실수형 출력" + num1

다: no2-no1= 

라: no2 - no1

가: "전화번호는?" + mytel

나: "이름은?" + name

다: "속도는?" + myspeed

라: "건강해?" + isAlive

가: num1 + num2 + num3

나: sum/3

다:  "총합은?" + sum

라: "평균은?" + average

가: False

나: true_or_false

다: !true_or_false

가: s1 + k1 + f1 + n2

나: s1 + (f1 + k1 + n2

s1: public 변수

k1: public 변수

f1: private 변수

n2: local 변수

?: hp + 10

??: hp >=30

가: hp + 5

나: hp>=15

가: hp - 4;

나: hp <= -2

가: hp % 2 == 0

나: GetComponent<Renderer>().material.coler = Color.blue

다: if (hp % 2 == 1)

라: GetComponent<Renderer>().material.coler = Color.yellow

가: count = count + 1

나: count % 2 == 0

다: if (count% 2 == 1)

라: else

가: count

나: count = count + 1

다: rd2.Sleep()

라: rd2.WakeUp()

가: float drag = 0.0f

나: drag 

다: 0.2f

라: rd1.drag

마: drag

가: fieldDistance += 10;

나: cam.GetComponent<Camera>().fieldOfView = fieldDistance

다: fieldDistance -= 10;

라: cam.GetComponent<Camera>().fieldOfView = fieldDistance

가: transform.position.z

나: startingPoint

가: newYPosition

나: transform.position.y<=0

다: transform.position.y>=5

가: newzPosition

나: delta = 1f

가: mRigidbody

나: mRigidbody.drag

----------------------------------------------------------------------------------------------------------------

 

 

C# 프로그래밍 중간고사

 

202114013 김동현

- 반드시 문장 뒤에는 세미콜론

 

- 변수: 데이터를 담아주는 상자(그릇)의 의미 / 프로그램 진행 중 다른 값으로 변경될 수 있음

 

변수 1개 선언

int num;

int num = 3;

print(num);

 

여러 변수 선언

int num1 = 10, num2=20

print(num1);

print(num2);

 

- 기즈모: 빨강 = x/ 초록 = y/ 파랑 = z

 

- float(실수형)은 뒤에 꼭 f를 붙여줘야 한다.

 

데이터 타입: string:문자열, bool:논리타입, Gameobject, Transform, Rigidbody, Collider

 

스크립트에서 사칙연산을 할 때는 덧샘은 +, 뺄셈은 -, 곱셈은 *, 나눗셈은 / 기호를 사용

(나머지는 %)

 

변수 값을 일정하게 늘리고 싶을 때 간단하게 += 연산자를 사용

 

- 증가 연산자: 변수 값을 1만큼 늘릴 때 쓰며, ‘변수명++’라고 씀

 

문자열은 숫자처럼 연산을 할 수는 없지만 +연산자를 사용해 문자열을 연결할 수 있음

 

+연산자는 숫자와 문자열을 연결할 수도 있음

 

- 문자열과 숫자를 연결하면 숫자는 문자열 취급

 

 

 

 

Local, Private, Public

 

local 변수: 함수 내부에서 정의 / 함수 블록 내부에서만 접근 가능

 

private 변수: 함수 외부에서 정의 / 클래스 내부에서 접근 가능

 

- piblic 변수: 변수 이름과 값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외부에 노출됨

/ inspector창에서의 값이 우선순위가 높음

 

If

 

if(조건식){

처리

} // 조건을 만족하면 블록 내부의 문장이 처리 됨

 

rd = gameObject.GetComponent<Rigidbody>();

rd.Sleep(); // 작동을 중지하는 함수

rd.WakeUp(); // 작동을 재개하는 함수

rd.drag // 마찰력 속성 제어

rd.useGravity // 중력 사용 여부와 제어

OnMouseDown() //클릭 이벤트를 나타내는 함수

 

Rigidbody // 객체에 물리법칙을 적용해주는 설정

Material // 색상을 지정할 수 있는 설정

 

Align With View: SceanGame 뷰를 일치시키는 설정

Field of View: 카메라의 줌 정도

 

if~else : 조건식을 만족할 때와 만족하지 않을 때를 각각 다르게 처리할 때 사용

 

Collider (충돌체): 충돌이 발생했는지를 감지한다.

GetComponent<SphereColider>().Radius (반지름): 눈에 보이지 않는 충돌체의 반지름

Physic Material: 객체의 튕겨지는 정도를 조절하는 설정

transform.position.?: 객체의 ?축의 위치

GetComponent<?>() = 현재 ?설정 값

drag = 마찰력

GetComponent<Renderer>().material.color = Color.() : 색 바꾸는 속성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t,t,t) - 객체가 t배 만큼 커짐

 

 

int fieldDistance

GameObject cam;

cam = Camera.main.gameObject;

cam.GetComponent<Camera>().filedOfView = fieldDistance // 카메라의 줌 정도를 조절

증가 할수록 작게 보이고 감소 할수록 커보임

 

:

true

참일까 거짓일까?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