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의 슬기로운 코딩 생활
C#프로그래밍 8주차 중간고사 정리 본문
오늘은 C# 프로그래밍 중간고사를 정리해 주신 ppt의 예제를 다시 풀어보고
따로 정리한 내용도 포스팅하려고 한다.
에러가 나는 이유: 실수형 변수는 뒤에 f를 꼭 붙여주어야 한다.
가: 23.1f
나: "실수형 출력" + num1
다: no2-no1=
라: no2 - no1
가: "전화번호는?" + mytel
나: "이름은?" + name
다: "속도는?" + myspeed
라: "건강해?" + isAlive
가: num1 + num2 + num3
나: sum/3
다: "총합은?" + sum
라: "평균은?" + average
가: False
나: true_or_false
다: !true_or_false
가: s1 + k1 + f1 + n2
나: s1 + (f1 + k1 + n2
s1: public 변수
k1: public 변수
f1: private 변수
n2: local 변수
?: hp + 10
??: hp >=30
가: hp + 5
나: hp>=15
가: hp - 4;
나: hp <= -2
가: hp % 2 == 0
나: GetComponent<Renderer>().material.coler = Color.blue
다: if (hp % 2 == 1)
라: GetComponent<Renderer>().material.coler = Color.yellow
가: count = count + 1
나: count % 2 == 0
다: if (count% 2 == 1)
라: else
가: count
나: count = count + 1
다: rd2.Sleep()
라: rd2.WakeUp()
가: float drag = 0.0f
나: drag
다: 0.2f
라: rd1.drag
마: drag
가: fieldDistance += 10;
나: cam.GetComponent<Camera>().fieldOfView = fieldDistance
다: fieldDistance -= 10;
라: cam.GetComponent<Camera>().fieldOfView = fieldDistance
가: transform.position.z
나: startingPoint
가: newYPosition
나: transform.position.y<=0
다: transform.position.y>=5
가: newzPosition
나: delta = 1f
가: mRigidbody
나: mRigidbody.drag
----------------------------------------------------------------------------------------------------------------
C# 프로그래밍 중간고사
202114013 김동현
- 반드시 문장 뒤에는 세미콜론
- 변수: 데이터를 담아주는 상자(그릇)의 의미 / 프로그램 진행 중 다른 값으로 변경될 수 있음
변수 1개 선언
int num;
int num = 3;
print(num);
여러 변수 선언
int num1 = 10, num2=20
print(num1);
print(num2);
- 기즈모: 빨강 = x축 / 초록 = y축 / 파랑 = z축
- float(실수형)은 뒤에 꼭 f를 붙여줘야 한다.
데이터 타입: string:문자열, bool:논리타입, Gameobject, Transform, Rigidbody, Collider
스크립트에서 사칙연산을 할 때는 덧샘은 +, 뺄셈은 -, 곱셈은 *, 나눗셈은 / 기호를 사용
(나머지는 %)
변수 값을 일정하게 늘리고 싶을 때 간단하게 += 연산자를 사용
- 증가 연산자: 변수 값을 1만큼 늘릴 때 쓰며, ‘변수명++’라고 씀
문자열은 숫자처럼 연산을 할 수는 없지만 +연산자를 사용해 문자열을 연결할 수 있음
+연산자는 숫자와 문자열을 연결할 수도 있음
- 문자열과 숫자를 연결하면 숫자는 문자열 취급
Local, Private, Public
local 변수: 함수 내부에서 정의 / 함수 블록 내부에서만 접근 가능
private 변수: 함수 외부에서 정의 / 클래스 내부에서 접근 가능
- piblic 변수: 변수 이름과 값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외부에 노출됨
/ inspector창에서의 값이 우선순위가 높음
If문
if(조건식){
처리
} // 조건을 만족하면 블록 내부의 문장이 처리 됨
rd = gameObject.GetComponent<Rigidbody>();
rd.Sleep(); // 작동을 중지하는 함수
rd.WakeUp(); // 작동을 재개하는 함수
rd.drag // 마찰력 속성 제어
rd.useGravity // 중력 사용 여부와 제어
OnMouseDown() //클릭 이벤트를 나타내는 함수
Rigidbody // 객체에 물리법칙을 적용해주는 설정
Material // 색상을 지정할 수 있는 설정
Align With View: Scean과 Game 뷰를 일치시키는 설정
Field of View: 카메라의 줌 정도
if~else 문: 조건식을 만족할 때와 만족하지 않을 때를 각각 다르게 처리할 때 사용
Collider (충돌체): 충돌이 발생했는지를 감지한다.
GetComponent<SphereColider>().Radius (반지름): 눈에 보이지 않는 충돌체의 반지름
Physic Material: 객체의 튕겨지는 정도를 조절하는 설정
transform.position.?: 객체의 ?축의 위치
GetComponent<?>() = 현재 ?설정 값
drag = 마찰력
GetComponent<Renderer>().material.color = Color.(색) : 색 바꾸는 속성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t,t,t) - 객체가 t배 만큼 커짐
int fieldDistance
GameObject cam;
cam = Camera.main.gameObject;
cam.GetComponent<Camera>().filedOfView = fieldDistance // 카메라의 줌 정도를 조절
증가 할수록 작게 보이고 감소 할수록 커보임
답:
true
참일까 거짓일까?false
'1-2 > C#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C#프로그래밍 10주차 정리 (0) | 2022.11.07 |
---|---|
C#프로그래밍 9주차 정리 (0) | 2022.10.31 |
C#프로그래밍 7주차 정리 (0) | 2022.10.17 |
C#프로그래밍 6주차 강의 정리 (0) | 2022.10.08 |
C#프로그래밍 5주차 동영상 강의 정리 (0) | 2022.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