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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래의 슬기로운 코딩 생활

모바일 게임 개발 5주차 정리 본문

2-1/모바일 게임 개발

모바일 게임 개발 5주차 정리

김브래 2023. 4. 5. 18:54

게임 맵, 배경 제작


GameGbject - 3D - Terrain(지형)

왼쪽 마우스를 누르고 드래그 하면 지형 생성 / 쉬프트를 누르고 드래그 하면 지형 사라짐 or 컨트롤 + Z

브러쉬 모양과 사이즈, 강도에 따라 지형이 다르게 나타남

Set Height를 클릭하고 Height를 30으로 지정하여 Flatten All을 클릭하면 높이가 일정한 두꺼운 지형이 만들어짐

택스쳐 선택 창이 나옴 - 택스쳐 선택 - 택스처가 입혀짐 - 다시 Create Layer - 다른 택스쳐 선택 - 마우스 드래그 하면 해당 택스쳐만 부분적으로 적용 가능

쉬프트 드래그 하면 지워짐

Brush Size:나무크기, Tree Density:나무들의 수
Brush Size가 크고 심을 공간이 좁으면 심어지지 않음

쉬프트 + 클릭하면 나무가 지워짐

Paint Details:, ->[Edit Details]->[Add Grass Texture]->[Detail Texture오른쪽 작은 아이콘 클릭]

Brush Size:붓의 두께,Opacity:밀도,Target Strength:총 풀의 양(화면을 확대하여 클릭)

쉬프트 + 클릭으로 풀 제거 가능

프로젝트창에서 [Create]클릭->[Material]클릭->[sky]로 이름 변경

[sky]를 클릭하여 Shader에서 [Skybox]클릭->[6 Sided]클릭

이렇게 설정한 sky를 씬의 하늘로 드래그 하면 하늘이 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