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브래의 슬기로운 코딩 생활

모바일 게임 개발 4주차 정리 본문

2-1/모바일 게임 개발

모바일 게임 개발 4주차 정리

김브래 2023. 3. 29. 20:13

오늘은 드디어 새로운 함수나 명령어 들을 배워서 재미있었다.


유니티 내장 함수

OnMouseDown()  - 마우스로 클릭할 때 실행

OnMouseUp() - 마우스로 클릭하고 뗄 때 실행

OnMouseEnter() - 마우스 커서가 해당 객체 위에 놓이면 실행

OnMouseExit() - 마우스 커서가 해당 객체 밖에 있으면 실행

 

transform.Rotate(x,y,z) - x,y,z 축 기준으로 자기 자신을 주어진 각도만큼 회전시키라는 명령어

transform.Translate(x,y,z) - 각 축으로 지정한 거리만큼 이동 (반대방향 = '-')

 

Input.GetKeyDown(KeyCode.?) - 키보드에서 ? 키를 입력

 

Vector3.forward:전진
Vector3.back:후진
Vector3.left:왼쪽
Vector3.right:오른쪽
Vector3.up:
Vector3.down:아래

 

예) transform.Translate(Vector3. ? .'속도' * Time.deltatime);

 

GetComponent<Renderer>().material.color = Color.red; //객체의 색을 빨강색으로 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