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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개발 4주차 정리 본문
오늘은 드디어 새로운 함수나 명령어 들을 배워서 재미있었다.
유니티 내장 함수
OnMouseDown() - 마우스로 클릭할 때 실행
OnMouseUp() - 마우스로 클릭하고 뗄 때 실행
OnMouseEnter() - 마우스 커서가 해당 객체 위에 놓이면 실행
OnMouseExit() - 마우스 커서가 해당 객체 밖에 있으면 실행
transform.Rotate(x,y,z) - x,y,z 축 기준으로 자기 자신을 주어진 각도만큼 회전시키라는 명령어
transform.Translate(x,y,z) - 각 축으로 지정한 거리만큼 이동 (반대방향 = '-')
Input.GetKeyDown(KeyCode.?) - 키보드에서 ? 키를 입력
Vector3.forward:전진
Vector3.back:후진
Vector3.left:왼쪽
Vector3.right:오른쪽
Vector3.up:위
Vector3.down:아래
예) transform.Translate(Vector3. ? .'속도' * Time.deltatime);
GetComponent<Renderer>().material.color = Color.red; //객체의 색을 빨강색으로 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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