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브래의 슬기로운 코딩 생활

C++프로그래밍 14주차 정리 본문

1-2/C++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밍 14주차 정리

김브래 2022. 12. 1. 21:33

바인딩에는 두 종류가 있다.

정적 바인딩과 동적 바인딩 인데

 

정적 바인딩은 컴파일 시 변수나 함수가 결정 되는 것이고

동적 바인딩은 실행할 때 결정되는 것이다.

 

그리고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의 차이점은

오버로딩은 같은 클래스 안에 이름이 같고 매개변수의 수나 타입이 다른 함수가 중복되 있는 것이고

오버라이딩은 부모클래스와 자식클래스에 이름과 매개변수의 수와 타입도 완전히 같지만 리턴값만 다른 함수가 여러개 존재하는 것이다.

 

오버라이딩은 부모 클래스의 함수에 virtual키워드를 쓰면 된다.

 

그리고 정적 맴버 변수는 객체들 모두 공유하는 멤버 변수라는 뜻이다.

그리고 정적 멤버 변수를 선언하면 반드시 정의를 해주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탬플릿은 사용하면 자료형을 나중에 결정하는 것으로

template <class 자료형 이름> 을 쓰고 다음에 함수 정의를 쓰면

자료형 이름 은 결정되지 않은 자료형이 되어

아무 자료형이나 올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