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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1주차 과제 (+ 필기) 본문

1-2/C#프로그래밍

C# 프로그래밍 1주차 과제 (+ 필기)

김브래 2022. 9. 5. 22:11

오늘은 C#프로그래밍 수업을 들었다.

3시간중에 거의 반을 OT를 하기도 했고

실습 준비를 하는데 오래걸려서 많이는 못했다.

 

유니티를 깔아서 하는 실습이었는데,

재미가 있어서 나한테 잘 맞다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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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유니티란?

-2D와 더불어 3D 비디오 게임, 건축 시각화, 애니매이션과 같은 인터랙티브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에 사용되는 툴

-유니티 에디터는 윈도우, 맥 OS에서 실행, 멀티플랫폼, 통합 에셋 시스템을 지원

 

C#언어 = 유니티를 이용해 스크립트를 구성하는데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유니티의 장점

-비교적 쉽고 빠르게 게임 제작

-많은 회사, 전문가, 실무자들이 사용하는 게임엔진

-멀티플랫폼 지원

-통합 에셋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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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에셋 스토어

 

-에셋: 게임에 사용되는 리소스

-에셋 스토어: 게임 개발에 필요한 에셋을 구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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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화면 구성

 

Scene 뷰

-게임을 구성하는 메인 뷰

-리소스를 배치하여 씬을 작성

-뷰 위쪽의 탭을 이용해 Game 뷰 등을 볼 수 있음

 

Game 뷰

-게임을 실행했을 때 보이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음

-게임의 처리 속도나 과부하가 걸리는 곳 등을 분석 할 수 있음

 

Hierarchy 뷰

-Scene 뷰에 배치한 오브젝트 이름을 목록으로 표시

-오브젝트 사이의 계층 구조를 표시하거나 편집할 수 있음

 

Project 뷰

-게임에서 사용하는 리소스를 관리

-이미지나 음원 등의 리소스를 드래그 & 드롭하면 게임 리소스로 추가됨

 

Inspector

-Scene 뷰에 배치한 오브젝트의 좌표, 회전,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음

-Scene 뷰의 보이는 방향을 조절 할 수 있음

 

조작 도구

-Scene 뷰에 배치한 오브젝트의 좌표, 회전,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음

-Scene 뷰에 보이는 방향 조절 가능

 

실행 도구

-게임을 실행하거나 정지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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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