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의 슬기로운 코딩 생활
C# 프로그래밍 1주차 과제 (+ 필기) 본문
오늘은 C#프로그래밍 수업을 들었다.
3시간중에 거의 반을 OT를 하기도 했고
실습 준비를 하는데 오래걸려서 많이는 못했다.
유니티를 깔아서 하는 실습이었는데,
재미가 있어서 나한테 잘 맞다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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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유니티란?
-2D와 더불어 3D 비디오 게임, 건축 시각화, 애니매이션과 같은 인터랙티브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에 사용되는 툴
-유니티 에디터는 윈도우, 맥 OS에서 실행, 멀티플랫폼, 통합 에셋 시스템을 지원
C#언어 = 유니티를 이용해 스크립트를 구성하는데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유니티의 장점
-비교적 쉽고 빠르게 게임 제작
-많은 회사, 전문가, 실무자들이 사용하는 게임엔진
-멀티플랫폼 지원
-통합 에셋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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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에셋 스토어
-에셋: 게임에 사용되는 리소스
-에셋 스토어: 게임 개발에 필요한 에셋을 구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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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화면 구성
Scene 뷰
-게임을 구성하는 메인 뷰
-리소스를 배치하여 씬을 작성
-뷰 위쪽의 탭을 이용해 Game 뷰 등을 볼 수 있음
Game 뷰
-게임을 실행했을 때 보이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음
-게임의 처리 속도나 과부하가 걸리는 곳 등을 분석 할 수 있음
Hierarchy 뷰
-Scene 뷰에 배치한 오브젝트 이름을 목록으로 표시
-오브젝트 사이의 계층 구조를 표시하거나 편집할 수 있음
Project 뷰
-게임에서 사용하는 리소스를 관리
-이미지나 음원 등의 리소스를 드래그 & 드롭하면 게임 리소스로 추가됨
Inspector
-Scene 뷰에 배치한 오브젝트의 좌표, 회전,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음
-Scene 뷰의 보이는 방향을 조절 할 수 있음
조작 도구
-Scene 뷰에 배치한 오브젝트의 좌표, 회전,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음
-Scene 뷰에 보이는 방향 조절 가능
실행 도구
-게임을 실행하거나 정지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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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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