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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프로그래밍 12주차 정리 본문
오늘은 한번에 스크립트로 여러 객체를 움직이는 예제들을 실습 했다.
void OnTriggerEnter (Collider other) - 객체간의 충돌을 인식하는 함수
를 이용해서 if문으로
if (other.gameObject.name == "객체의 이름")
{
//명령문
}
이런식으로 입력을 해주면 other가 충돌한 객체를 나타내는데
other의 이름이 "객체의 이름" 이라면 if문의 명령어가
실행이 되도록 한다.
그리고 배열을 선언하고 사용하는 법도 배웠다.
먼저 배열을 선언하는 방법은
자료형 [] 배열명 = {배열의 값}
이라고 적으면 된다.
그리고 I번째의 배열의 값을 알아보는 법은
Debug.Log(배열명[i]) 를 하면 된다.
그리고 배열의 길이를 알아보려면
배열명.Length 를 하면 배열의 길이를 알 수 있다.
for문도 배웠는데
C 언어랑 똑같이
요로케 쓰면 된다.
마지막으로 태그 라는걸 배웠는데
객체들을 묶어서 종류별로 사용하기 위한 것인데
쉽게 말해 여러개를 한번에 컨트롤 하는 것 이다.
예를 들어 이런 것이다.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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