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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프로그래밍 12주차 정리 본문

1-2/C#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밍 12주차 정리

김브래 2022. 11. 21. 18:37

오늘은 한번에 스크립트로 여러 객체를 움직이는 예제들을 실습 했다.

 

void OnTriggerEnter (Collider other) - 객체간의 충돌을 인식하는 함수

를 이용해서 if문으로 

if (other.gameObject.name == "객체의 이름") 

{

//명령문

}

이런식으로 입력을 해주면 other가 충돌한 객체를 나타내는데

other의 이름이 "객체의 이름" 이라면 if문의 명령어가

실행이 되도록 한다.

 

그리고 배열을 선언하고 사용하는 법도 배웠다.

 

먼저 배열을 선언하는 방법은

자료형 [] 배열명 = {배열의 값}

이라고 적으면 된다.

 

그리고 I번째의 배열의 값을 알아보는 법은

Debug.Log(배열명[i]) 를 하면 된다.

 

그리고 배열의 길이를 알아보려면

배열명.Length 를 하면 배열의 길이를 알 수 있다.

 

for문도 배웠는데

C 언어랑 똑같이

요로케 쓰면 된다.

 

마지막으로 태그 라는걸 배웠는데

객체들을 묶어서 종류별로 사용하기 위한 것인데

쉽게 말해 여러개를 한번에 컨트롤 하는 것 이다.

 

예를 들어 이런 것이다.

게임 오브젝트로 coins라는 배열안에 태그가 blue1인 객체를 저장한다/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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