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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엔드웹개발 11주차 정리 본문
오늘은 사용자 정의 객체와 메소드에 대하여 공부하였다.
사용자 정의 객체란 말 그대로 사용자가 정의 하는 객체 이고 정의하는 방법은
이고 여기서 객체를 정의 하기 위한 함수를 생성자 함수 라고 한다.
또 생성자 함수를 이용하여 메소드를 정의 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고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은
객체의 인스턴스 명 = new 객체명("속성값1, 속성값2 ... , 속성값n")
객체의 속성을 접근하는 방법은
객체명.속성 으로 접근 가능하다.
객체의 메소드 정의 하기
객체를 다른 객체의 속성으로 정의
위의 이미지 에서 friend의 함수 형식매개변수의 birth는 다른 이름으로 사용해도 가능하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this.birth도 그에 맞게 바꿔줘야하고 =뒤에는 똑같이 생성자 함수명(birth)을 써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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